강연 및 기사 자료실

강연 및 기사 자료실

기사 및 칼럼

Home 강연 및 기사 자료실 기사 및 칼럼

초∙중등학교에서의 역량 중심 교육 정착을 위한 제언(2017.01.18,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포럼 통권283호)

  • 관리자 (jopry2)
  • 2018-10-30 13:45:00
  • hit211
  • vote66
  • 165.194.18.91

 학교 교육에서의 역량 중심 교육 정착은 단위 학교별 특성화된 역량 비전과 체계 수립, 역량 중심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의 개발과 확산, 그리고 역량 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학습생태계 구축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때에 가능할 것이며 각 측면에서 구체적인 고려사항들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1. 교육단위별로 특화된 인재상과 역량에 대한 비전수립

2. 학교급별 학교특성별 교과 간 역량 중심 교육의 유기적 연계 방안수립

3. 역량 중심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개발과 확산

4. 핵심역량에 대한 평가방법의 개발

5. 역량 중심 교육의 학교 정착을 위한 학교장,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의 역할 변화와 유기적인 협력

출처: http://edpolicy.kedi.re.kr/frt/boardView.do?strCurMenuId=66&pageIndex=1&pageCondition=10&nTbBoardArticleSeq=26044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중앙대학교 교육학과.

송해덕

연구실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흑석동, 중앙대학교) 중앙대학교

이메일: hsong@cau.ac.kr